Home > 부속기관 > 성서전시실 > 프로그램 안내
특히, 한국 교회사와 함께 말씀 반포에 대한 설명을 통해 민족애와 말씀 사모하는 마음을 품게 될 것입니다.
대한성서공회가 한국교회의 성서 교육을 돕기 위하여 마련한 프로그램이오니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홍보부에서는 연령에 적합한 한글성서 및 세계성서의 역사, 대한성서공회의 성서사업에 관한설명을 하고,
전시실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 교회학교 학생들에게 성서가 우리 손에 오기까지의 과정과 그 배경의 기독교 역사에 대한 강의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유대에서부터 한반도까지 성서 전래의 흐름과 역사를 살펴봅니다.

- 쇄국정치로 문이 닫혀있던 조선 땅에 목숨을 걸고 성서를 들여온 선조들의 활동과 그 성서가 어떻게 보급되었는지 그 발자취를 찾아갑니다.

- 최초의 우리말 신약인 <예수셩교젼셔>(1887), 선교사들이 개정한 <신약젼셔>(1900), <성경개역>(1938), <개역한글판>(1961), <공동번역 성서>(1977), <표준새번역 성경전서>(1993)의 성경 본문을 비교하여 읽어봅니다.
- 한글 성경의 번역사업으로 시작한 한국 기독교 역사를 돌아보며 그 보급활동을 통하여 한국교회에 어떤 영향을 주었는지를 강의합니다.

- 외국 선교사가 오기 전에 우리나라 사람에 의해서 복음이 전해지고 성경책이 함께 전해진, 세계 기독교사에 유래가 없는 하나님의 특별한 섭리를 역사 속에서 찾아봅니다.

- 한국 기독교 역사 초기에 복음을 전하고 수많은 교회를 설립한 권서들의 활동을 살펴보고 그들의 신앙을 본받고자 합니다.

- 1900년대 초에 있었던 부흥사경회 운동이 우리나라 기독교 성장에 어떤 영향을 끼쳤는지를 알아보고 그 교훈을 되새기고자 합니다.
- 전세계 147개의 성서공회가 모두 같은 정신을 가지고 문서선교 사역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그 정신을 살펴보며 이 시대에 세계 선교를 어떻게 수행해야 할지를 생각해보는 강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 정치적으로, 경제적으로, 종교적으로 어려움을 당하는 나라에 어떻게 성서를 반포하는지 최근의 현장 소식을 소개합니다.

- 또한 우리의 관심거리인 중국의 조선족과 북한 동포들을 위한 성서 보급활동 등을 소개하며, 새로운 시대의 선교 마인드를 가지는 훈련을 받게 됩니다.

- 신앙생활에 있어서 우리나라가 하나님으로부터 받은 은총이 얼마나 큰지 확인하며, 성서사업에 동참하는 결의를 다지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