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정보 창고 > 성서의 활용 > 성서의 매체
성서의 매체 바로 가기
은 두루마리 Silver Scrolls
1979년에 두 개의 작은 은 두루마리가 힌놈계곡(Hinnom Vally)의 등성이에 있는 예루살렘의 성 안드레교회(St. Andrews Church)마당에서 발견되었다. 이들은 기원전 600년경의 것으로 지금까지 발견된 가장 오래된 성경 조각들이다. 이 은 두루마리들이 펼쳤을 때, 길이로는 39x97 밀리미터였으며, 민수기에서 아론이 축복을 하는 내용을 담고 있었다.
24 여호와는 네게 복을 주시고 너를 지키시기를 원하며 25 여호와는 그의 얼굴을 네게 비추사 은혜 베푸시기를 원하며 26 여호와는 그 얼굴을 네게로 향하여 드사 평강 주시기를 원하노라 할지니라 하라 (개역개정판 민 6:24-26)
24 I pray that the LORD will bless and protect you, 25 and that he will show you mercy and kindness. 26 May the LORD be good to you and give you peace. (CEV Numbers 6:24-26)
예루살렘 성전에 있는 제사장들은 이 축복의 말을 매일 낭송했다. 이 관행은 회당에서의 예배의식에도 전해졌으며, 이 구절들은 아직까지 유대교 회당에서 매일 읊어지고 있다.